티스토리 뷰

요리

(요리만들기) 열라탄탄면 만들기

틴트다나 2018. 10. 18. 18:45

오늘은 비가와서 그런가~~!!!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습니다.
라면은 먹고싶지 않지만 있는것은 라면 뿐이니.... 
무엇을 먹을것인가???!!! 
띠옹!!! 
먹고싶은 게 생각났네요~~ 탄탄면~!! 
저번에 아직 리뷰는 하지 않았지만 먹어본 #단계동 #탄탄면공방 이라는 곳인데 오~~ 그때 너무 맛있었답니다. 
그래서 탄탄면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이 #초보요리사님 이 ㅎㅎㅎㅎㅎ 
우선 재료를 보겠습니다. 
재료: #열라면 2봉지, 피넛버터, #다진돼지고기 사온것의 반(200g), 숙주나물(콩나물)1/2, 파1개, 청경채2개 , 다진마늘크게1스푼,  소금, 후추, 간장, 고추가루2스푼, 국간장
와우~~!! 
오늘 장은 #노브랜드 다른곳보다 훨씬싼 이가격!!!
다른곳보다 1.5배정도 싼가격이라 노브랜드에서 모든 재료 구입~!!! 
숙주나물이 없어 저는 콩나물로 대신했다는... ㅋㅋㅋ


하는 법
1. 파기름을 만들껍니다. 
파기름은 식용유에 파를 달달 볶아주면되는데요~!! 
아!! 파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것 같아요~!!! 
전너무 적게 했어요~~ 파를 한 1개 다사용하시면 더맛있는 파기름이 되실껏 같습니다. 
(고추기름을 만들기도 한다는데. 집에서는 무리니.. 저는 파기름으로 대체) 
2. 다진고기는 마늘 후추 진간장 그리고 소금으로 밑간을 해놓습니다. 


3. 파기름에 다진고기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볶은 고기에 고추가루 진간장 넣고 달달볶아줍니다. 


4. 볶아주었으면 거기에 마지막으로 1개의 열라면 스프 투하하여 볶아줍니다. 


5. 다된 고기볶음은 그릇에 담아두고 
라면을 끓여줍니다. 
 저는 정량으로 라면을 끓였답니다. 
물끓이면서 스프들 투하!!! 
(사골국 시중에 파는 것을 넣어도 된대요~!!)


6.물끓여주면서 땅콩버터 1.5수저투하~! 하고 잘 섞어줍니다. (2숟가락 넣어도 맛있을것 같아요.)


7. 물끓으면 라면 투하 그리고 마늘 국간장 후추 고추가루 식성에 따라 투하~!!! 
(땅콩버터가 느끼할수있어서 청양고추를 넣어도 되지만 저는 열라면도 맵기에 그냥 패스했답니다.)


8. 그리고 보시면 볶은 돼지고기 반정도 넣어서 고기의 맛을 살려요~!!


9. 라면 끓이면서  청경채, 콩나물 데쳐줍니다. 
청경채는 15초데쳐주면 된다고 했는데.. ㅎㅎㅎ
저는 한 1분데친거같아요~!!! ㅋㅋㅋ
쭈글쭈글해졌어요..ㅋㅋ 초보의 난~!
그리고 콩나물은 소금간해서 데쳐주는데.. 거의 2분넘게 끓여줬답니다. 콩나물 비린내가 다행이 나지 않아서 너무 좋아습니다.^^*


10. 요렇게 완성이 되면 큰그릇에 담아주어야 겠지요?!!!


라면 고기 콩나물 청경채 까지~!!! 후훗~!!! 
조금 맛있어보이나요?? 
짜잔~!!!
완성!!!!


저는 참고로 엄청 많이 먹었답니다.
그래서 버피를 100개를 하였다는 설~!!!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는 않았지만, 부얶은 난리가 났어요~~ 
콩나물 데치고 청경채데치고 라면끓이느라~!!ㅋㅋ 
보여줄수는 없지만 난리가 났다는 말이있지요~!!
ㅎㅎㅎ
오늘도 즐거운 식사하시고 다음 포스팅때뵈어요~!! 
그럼~!! 빠이!!!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