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간식만들기) 어묵튀김 만들기

틴트다나 2018. 10. 7. 01:23

말 심심한 입을 달리기위한 간단하게 먹을 수있는 
간식을 찾아 보았습니다. 
저번에 떡볶이 해 먹다가 남긴 어묵으로 저는 
어묵튀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뎅이 일본어라니~~~~ ㅋㅋㅋㅋ 
그래서 어묵튀김으로 변경!!
초보인 저도 할수있는 어묵튀김!! 
이얍!!!! 
어러분도 할수있다는 것!!!!
준비물 : 식용유, 어묵, 마요네즈, 고추장 요거 4가지면 끝!!! 


식용유는 너무 많이는 아까워 잠길정도로만.. 
사실 그것도 아까워서 반만 잠길정도로 사용하였습니다..
근데 잠길 정도로 하면 더 맛있을 것같아요~~!!!!


어묵은 얇게도 자르고 검지 손가락만큼 잘라서 놔둡니다. 
저는 가위로 싹둑싹둑!!! 
진짜요리 초보인 실력이 나지 않나요?
생각 해보면 칼로 썰면 더 쉬웠을텐데..... ㅋㅋㅋ 
역시 초보 요리님 인정합니다.

헤헷!!

기름을 데우고 어묵을 하나 튀겨보며 저렇게 지글지글~~~~
할 정도로 기름을 온도 체크를 합니다.
저정도면 괜찮을 것같죠?? 그럼 어묵을 튀겨볼까요?

한번 튀긴 어묵은 위에 올려놔서 기름 빼고 새로운 어묵을 튀깁니다. ㅋㅋ

노릇노롯 어묵을 튀김니다~!! 지글지글지글~~!!!


얇은 어묵도 튀겨줘요 .
너무 불을 강하게 하면 타고 약하게 하면 안튀겨지고~~~ 
ㅎㅎㅎㅎㅎ
그래서 불을 줄였다 높였다 하며 어묵을 튀겨줍니다.


완성 저는 남은 기름으로 한번더 튀겨줬습니다.ㅋㅋ 
바삭바삭하게 
치킨타월로 기름기제거!!!!

그리고 소스만들기: 마요네즈 한큰술, 고추장 한큰술 반 정도가나은것 같습니다. 저는 마요네즈를 좋아하는데 많이 넣으니 느끼해 져서 ... 다시 많이 넣었답니다. ㅎㅎㅎㅎ

완성품~~!! 짜잔~!!!!!

여러분이 보시기에 맛있어보이나요?? 저는 맛있게 먹고 남은건 냉동실에 넣어놨답니다. 

다음에 또 먹어야겠습니다. 

하하하~!!! 저같은 초보도 할수있으니깐요 여러분은 더 잘하실수있을껍니다.~!! 

화이팅!!!! 

#초보요리 #어묵튀김 #고추장마요네즈 #요리만들기 #간식만들기 #주말간식

 #오뎅튀김 #튀김요리 #튀김만들기 #간단한간식 #간단한간식만들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